관리 메뉴

이쁜왕자 만쉐~~

[지름] 새로 지른 키보드 - Corsair Vengeance K60 본문

지름신

[지름] 새로 지른 키보드 - Corsair Vengeance K60

이쁜왕자 2013.07.11 19:12


새로 키보드를 질렀다.

Corsair Vengeance K60  

이 키보드의 가장 특이한 점은 우레탄 제질의 빨간색 키캡(WASD + 1~6) 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누가 보아도 게이머를 위한 배려이고, 애초에 광고 문구에도 게이머를 위한 키보드라고 대놓고 광고중이다.

그런데 10개의 기본 키캡만 꼽아 놓으니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보조용 컬러 키캡을 한 세트 질렀다. 추가 키캡은 "빨강 ESC, 하늘색 WASD, 보라색 화살표" 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이 키보드는 대부분이 기계식 버튼(체리 적축)이지만, ESC 를 비롯한 F1~F12 등 일부 키는 멤브레인이라서 주문한 키캡으로 바꿀 수가 없었다. 묘하게 절묘한 타협점. 그래서, ESC 인각을 지우고 NUMLOCK 버튼으로 바꿔 주었다. 그리고, 하늘색 WASD 는 기본 키캡과 겹쳐서, 역시 인각을 지운뒤 IJKL 위치에 꼽아 주었다.

이 키보드에 한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키보드 드라이버가 뭔가 특별한 것을 사용하는지, 은행 사이트에서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나서 키 입력이 제대로 안된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고, 수정 펌웨어를 출시했다.

관련 게시물 :http://www.timu.co.kr/2012_timu/helpdesk/down_view.php?no=93 

다만, 완벽히 수정한게 아니라, 윈도우 특수키 + F1 을 눌러서, 은행 접속용 모드와 게임용 모드를 오가며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은행 접속용 모드에서는 멀티키 입력이 제한되며, 키 입력에 약간 딜레이가 있다고 한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