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쁜왕자 만쉐~~

[WOW] 길고도 낯선 길 - 인생의 쓴 맛 본문

게임판/WOW

[WOW] 길고도 낯선 길 - 인생의 쓴 맛

이쁜왕자 2013.05.07 11:49
와우에는 '길고도 낯선 길'이라는 어마어마한 업적이 하나 있다. 장장 1년동안 해야 하는 업적이다.

한두달에 한번씩 대략 1~2주동안만 개최되는 월드 이벤트가 있는데, 이중 8개의 이벤트에 참가하여, 필요한 업적을 모두 완수하면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이다. 현재는 큰 의미는 없지만, 310% 빠르기의 비룡을 주는 상당히 의미 있는 업적이기도 하다.

모두 8개의 이벤트에 참가해서, 8개의 업적을 획득하면 되며, 그들의 목록은 아래와 같다.

- 장로 섬기기 (달의 축제) - 칭호 "장로"
- 사랑에 빠진 바보 (온누리에 사랑을) - 칭호 "사랑에 빠진 바보"
- 귀족의 정원사 (귀족의 정원) - 칭호 "귀족"
- 어린이는 우리의 희망 (어린이 주간) - 칭호 "후원자(남캐)/보모(여캐)"
- 불꽃감시자/불꽃지기 (한여름 불꽃축제) - 칭호 "불꽃감시자/불꽃지기'
- 시음가 (가을 축제) - 칭호 "시음가"
-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소서 (할로윈) - 칭호 "성자"
- 흥겨운 축제꾼 (겨울맞이 축제) - 칭호 "흥겨운 축제꾼"


길고도 낯선 길이 위의 8개의 서브 업적으로 되어는데, 각각 업적 역시, 여러개의 이벤트 업적들을 완료해야 완료가 가능하다.

나는 이 8개의 이벤트중 7개의 업적을 모두 달성했고, '어린이는 우리의 희망'는 희망이라는 이 하나의 업적만 완료하지 못했다. 실제로 이는 이 업적이 생긴 후 도전하기 시작해서 2008~2009년에 모두 완료했다. 이 망할 어린이 주간 업적 빼고는..

그리고, '어린이는 우리의 희망'이라는 업적은 6개의 서브 업적으로 되어 있는데. 아래와 같다.

- 나 홀로 집에
- 나쁜 본보기
- 하루에 착한 일 하나씩
- 너무 귀여워!
- 인생의 쓴 맛
- 얘야, 왕께 인사드러러 가지 않으련? 


이외에 어린이 주간 이벤트에는 '노련한 보모'라는 업적도 있지만, 이는 위의 업적과는 무관한 별도 업적이다.

여하튼, 저 6개의 서브 업적중에 '인생의 쓴 맛' 하나만 빼고 모두 완료했다.

그리고, 이 망할놈의 '인생의 쓴 맛'. 이것은 또 4개의 요구조건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아를 전장에 디리고 가서 아래 나열된 업적 완료

- 폭풍의 눈에서 깃발 쟁취
- 알터랙 계곡 경비탑 공격
- 아라시 분지 깃발 쟁취
- 전쟁노래 협곡에서 떨어진 깃발 되찾기 


그리고, 4개의 요구조건중에서 3개는 완료 하였지만, 저 마지막 하나가 문제다.

폭눈에서 깃 쟁취는,, 그냥 잽싸게 달려 가서 완료 했다.
알터랙 경비탑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아라시 분지 깃 쟁취 역시, 잽싸게 달려가서 완료 할 수 있었다. 

문제는 저 망할놈의 '전쟁노래 협곡에서 떨어진 깃발 되찾기' .

레게가 탄력템 제대로 챙기지도 않은채, 전장을 가는건 민폐중에 민폐이다. 그나마 알터랙은 사람 많아서 좀 묻어 다닐 수 있고, 폭눈이나 아라시도 잘 묻어 다니면 민폐는 안끼진다.

문제는 저 망할 노래방.

노래방은 달랑 10명이어서, 한명이 뻘짓하면 아주 크게 영향을 받는다. 그와중에  어린이 팻을 꺼내 놓은 상태에서 상대방 깃수를 패 잡고(꼭 내가 패잡을 필요는 없고 아군이 패잡으면 된다.) 깃수가 떨어 뜨린 깃발을 잽싸게 클릭해서 먹어야 완료가 가능한 업적이다.
 
깃수는 반드시 사람들의 호위를 받으며 움직이는게 정석이고, 그런 깃수를 죽이기 위해서는 동등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가서 싸워야 한다. 즉 필연코 싸움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런 상황에서 레게는 생존 자체가 어렵다.

혹시나,  아군이 깃수를 요격하는데 성공하였다 손 치더라도, 그 깃발을 다시 먹으려는 상대방과, 회수하려는 아군들 사이에서 가장 빨리 클릭해서 먹어야만 업적이 완료된다.
 


이번 어린이 주간은 4월 29일 부터 5월 6일까지 일주일이었고, 나는 저 노래방 업적을 여전히 완료하지 못한채 지나가 버렸다. 몇번 노래방에 신청해서 가 보았지만, 가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었다. 상대방 깃수는 탄탄하고 호위는 무서웠으며, 나는 무덤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만 했다.

혹시나 노래방에서 깃 회수 업적에 성공했다면, 어린이 주간 업적도 완료하는 것이고, 길고도 낯선 길 역시 완료하는 것이며, 70점의 업적 점수와 더 불어 '보라색 원시비룡 고삐'를 획득할 수도 있었겠지만, 그 기회는 또다시 내년으로 넘어 갔다. 솔직히 내년 어린이 주간에도 업적을 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진 않는다. 굳이 이것을 하려면 도적이나 법사 같은 PVP 에 능한 캐릭터를 키우고, 템을 맞춰 입고, 컨 실력을 높혀서 도전해야 할텐데, 그럴만한 실력도 열정도 시간도 없다.

그냥 블코 홈페이지에나 가서 '인생의 쓴맛' 없애주세요 징징징이나 해야 겠다.

- 엔델 -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