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쁜왕자 만쉐~~

옵티머스Q 3일 체험기 본문

캐슬라이프

옵티머스Q 3일 체험기

이쁜왕자 2010.08.09 10:06
옵티머스Q 를 받아서 3일 정도 사용해본 느낌을 정리해 본다.

장점

1. 쿼티 자판은 진리다. 진리다. 진리다.
2. LGT 는 기본이 1GB 라서 3G 네트워크 쓰는데 전혀 부담이 없다.
3. 화면은 의외로 상당히 좋다. 아몰레드에 그다지 꿀리지 않는다.
4. V3 가 제공되는건 맘에 든다. 그게 비록 LG Apps 에 가입하는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말이다.
5. 인터넷이 상당히 빠르다. 갤뭐시기 보다 빠르다.
6. 돌비모바일 인증이 되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소리는 들어 줄만 하다. 기본 포함된 이어폰이 커널형이라 더 그런 느낌이 날수도 있다.

단점

1. 무겁긴 하다.
2. 기본으로 깔려 있는 어플은 정말 쓸데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3. 쓸만한 한글뉴스 어플이 없다. 기본 위젯(야후)는 구리다. 연합뉴스, YTN 어플은 SKT 아니면 못받는다. 일단은 네이버 뉴스로 참고는 있는데 맘에 안든다.
4. 충전기 단자가 20핀이다. 이것도 물론 표준이라고는 하나, 24핀 변환 동글을 들고 다녀야 하는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이다.
5. 쿼티 자판모드가 상황에 따라 한글모드(대부분)일때도 있고 영문모드(URL 주소입력)일때도 있다. 나 같은 경우는 그냥 기본이 영문모드이고, 한글 쓸때만 한영버튼을 누르는 방식이었으면 좋겠는데, 이게 딱히 제어가 안된다. 또한, 현재 한글모드인지 영문모드인지 알려주는 표시기가 없다.
6. 밍글맹글 이란 Bejeweled 짝퉁게임이 하나 깔려 있는데, 이거 해보면 3.5인치가 좀 작긴 하다는 느낌은 든다. (그게 아니면 내 손가락이 좀 큰건가..)
7. DMB 안테나가 내장형이 아니다.
8. 배터리가 상당히 빨리 다는 느낌이다. 게다가 발열도 좀 있어보인다.

안드로이드의 단점

1. 의외로 할게 별로 없다. 게임이 없다는 건 정말 우울하다. 웬수같은 게임위같으니...
2. 패턴락을 걸어 놓으면, 시작화면에서 슬라이딩 후 패턴을 그려주는 2번의 과정을 거쳐야 사용가능하게 된다. 의외로 귀찮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