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쁜왕자 만쉐~~

AMD CPU - 레고르 와 칼리스토 비교 본문

낙서장

AMD CPU - 레고르 와 칼리스토 비교

이쁜왕자 2009.06.13 17:27

2009/06/07 - [낙서장] - AMD CPU - 데네브, 헤카, 칼리스토

앞선 글에서 레고르가,, 페넘2 기술이 적용된 듀얼코어라고 썼는데,, 이것도 틀렸네요 -_-
쿠마에 대해서도 잘못 글을 썼는데,, 레고르도 잘못 썼군요.. 레고르는 L2 캐쉬가 1MB 짜리라서 데네브와 다른줄 알았는데,, 레고르도 데네브와 같은 것이네요..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지 기글하드웨어에 아주 간단하게 그림으로 그려 놨네요.

http://gigglehd.com/zbxe/24100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국 데네브 공정 하나로,, 데네브, 헤카, 칼리스토, 프로퍼스, 라나, 레고르 가 줄줄이 사탕처럼 엮여 나오는 것이군요..

어쩌면,, 공유 L3 캐쉬가 3MB 만 살아난 데네브와 프로퍼스의 중간버전도 나올 수 도 있고, L2 캐쉬도 절반만 사용한 레고르의 하위버전도 나올 수 있겠네요. 그리고, 6.5 MB 의 거대캐쉬를 가지는 괴물 싱글코어도 나올지 모르겠군요. 레고르와 칼리스토의 혼합 상위버전인 8 MB 캐쉬의 듀얼코어의 가능성도 있겠고요..

AMD 의 코어 재사용 능력은 정말 놀라울 지경이네요..

.... 이란 별명을 사용하시는 익명의 제보자께서, 레고르는 데네브와 다르다고 리플로 알려 주셨습니다.

http://images.anandtech.com/reviews/cpu/amd/athlon2/launch/athlon2die.jpg

레고르의 다이 스샷을 보면, 내츄럴 본 듀얼코어가 맞네요.
그래도, 코어나 캐쉬의 모습을 보면, 데네브의 혈통을 이어 받는건 분명합니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신고
3 Comments
댓글쓰기 폼